SMALL

코스모스 특성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여름에서 가을에 많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한해살이 풀이며 우리나라 말로는 살살이꽃입니다. 코스모스란 이름은 질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을에 코스모스 축제를 열 만큼 가을에 많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코스모스는 가꾸어주지 않아도 잡초처럼 길가에서 아무 데서나 잘 자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꽃을 보여주어 즐거움을 전해주는 꽃입니다. 모양이 소박하면서 예쁘고 여러 가지 색이 있어 가을에 잠자리와 함께 많아 볼 수 일기 때문에 가을에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코스모스 줄기의 높이는 1.5m에서 2m로 자랍니다 줄기는 곧게 서면서 가지가 많이 갈라집니다. 꽃은 줄기와 가지 끝에 하나씩 달립니다. 한방에서는 코스모스를 약재로 쓰기도 합니다. 눈이 충혈되고 아픈 증상과 종기에 사용됩니다.
코스모스 키우기
꽃은 6월~ 10월에 핍니다. 키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노지에 그냥 두어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하천 바닥에서도 잘 자라고 자갈밭, 모래 밭 어디서든 잘 자랍니다. 습한 환경만 조성해준다면 코스모스는 키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코스모스 꽃말
코스모스의 꽃말은 소녀의 순결, 순정 입니다. 바람에 하늘하늘 흔들리는 모습과 여리 여리한 가지의 모습과 같은 느낌의 꽃말인 것 같습니다.
LIST
댓글